Review

소중한 고객님의 후기를 기다립니다.

[영국]  [발도르차사건팀_붕어빵모녀 후기] 김정화 인솔자님과 함께한 잊지못할 서유럽 12일, 여러분도 꼭 경험했으면 좋겠습니다.(1)
한*솔
2024-06-06

유럽여행이란 것이 남의 것인 줄 만 알았는데, 

여행이지의 합리적인 가격임에도 대한항공 이용에 알찬 일정 구성을 홈쇼핑에서 보고 엄마와 바로 질렀습니다.

그때의 순간적인 결단을 올해 중 가장 잘한 일로 기억 될 듯 합니다. 

 

엄마와의 첫 해외여행이라 긴장되기도 했고, 가격이 합리적이어서 혹 퀄리티가 많이 떨어질까 걱정이 됐는데

모든 여행을 마친 지금 돌아보면 괜한 걱정이었단걸 같은 고민을 하고 계신 여러분들에게 꼭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먼저, 김정화인솔자님의 첫 연락을 받자마자 모든 걱정은 내려두고 모든걸 맡길 수 있겠다라는 마음이 생겼습니다. 첫문자부터 유머러스함이 느껴졌는데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구글에 본인의 이름을 쳐보라는 것이었습니다. 정말 한분 한분 진심이 꾹꾹 담긴 후기들을 읽어볼 수 있었습니다. 첫만남 전부터 자신의 리뷰를 보고 오란 것이 웬만한 자신감이 아니면 쉽지 않은 일이라는 것을 알기에 무한신뢰를 가지고 공항으로 갔습니다. 그리고 그 신뢰는 인천공항에 도착해 집에 갈때까지도 무너지지 않았습니다.

 

저는 20대치고 자유여행만큼 투어를 많이 다녀봤는데 김정화 인솔자님을 감히 최고의 인솔자님이라 말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만나뵙기 힘든 인솔자님과 함께했다고 자신있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나중에 여행가서 좋은 인솔자님이든 실망스러운 인솔자님을 경험하든 늘 기억에 남을 듯 싶습니다.

 

투어를 해보신 본들은 알겠지만 인솔자와 가이드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고 계실 겁니다. 동일 상품이더라도 그에 대한 만족도는 그분들에게 많이 좌지우지 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김정화 인솔자님을 만나서 최고의 서유럽여행투어를 했습니다. 저에게 누가 어떤 더 좋은 상품을 자랑한다해도 저는 부럽지 않을 거에요. 김정화인솔자님이 없는 서유럽은 앙꼬없는 찐빵일테니까요! 그리고 김정화 인솔자님이 소개해주셨던 영국의 노현경 가이드님, 파리의 심동주 가이드님, 베니스의 진성호 가이드님, 마지막으로 로마의 김태원 가이드님 모두 베테랑이셨고 알차고 재미난 설명에 정말 많이 배웠습니다.

 

김정화 인솔자님의 열정은 20대인 저를 반성하게 만들었을 만큼 대단했습니다.  팀에  완전히 녹아들어  우리팀이 처음이자 마지막인 것 처럼 온 열정을 다합니다. 우리 팀 전에도 바로 일정을 마치고 돌아오셔서 목상태가 좋지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일정 마지막까지 대충 목을 쓰는 일이 없었습니다 ㅠㅠ 또한 중간중간 컨디션이 안좋으셨는데도 불구하고 일정에 전혀 차질이 가지 않았음은 물론이고 아프신지 모를정도로 일처리가 일사천리였습니다. 하지 않으셔도 되는 플러스 알파 서비스까지 어느 하나 놓치지 않으시더라구요. 정말 프로이십니다. 옷 하나 입으시는 것에도 다 팀을 생각하는 마음이 담기신 분이에요. 

 

김정화 인솔자님은 인솔 그 이상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가장 사랑받는 팀이라는 느낌을 받게합니다. 유럽여행 특성 상 이동시간이 많이 생기는데, 정말 지루할 틈 없이 만들어 주셨어요. 입담이 워낙 좋으시고 베테랑이셔서 말씀해주시는 에피소드들이 정말 재밌었었어요. 그리고 중간중간 이동 중에 작은 이벤트들도 열어주셔서 어릴 때 수학여행을 다니는 듯한 설렘도 함께 느꼈습니다.  또한 사진을 팀마다 정말 열심히 찍어주셨는데, 그렇게 하시게 된 이유도 정말 감동적이었고 인솔하게 되는 팀에 대한 애정을 느낄 수 있어서 기억에 참 남습니다.  사진이 잘 나오는 핫스팟도 다 알고 계시고 심지어 잘 찍으십니다. “병풍! 방빼!” 계속 귀에 맴도네요. 친구들이랑 여행가서 사진 찍을때도 요긴하게 써먹을 것 같아요 ㅎㅎ. 이동시간 내내 알려주셨던 여행 꿀팁들도 얼마나 잘 챙겨갔는지 모릅니다. 인솔자님이랑 함께한 하루하루가 늘 꿀팁입니다.

 

김정화 인솔자님은 정말 친근하시면서도 카리스마가 넘치셔서  모든 것이 일사천리였습니다.  모두에게 욕 안먹는 선에서 적당히 일하고 마치지 않고  멋진 카리스마로 아닌건 아닌것 딱 정리를 해주시니까 팀도 더 단합이 잘 됐고 모두가 더 잘 따를 수 있었어요. 다소 복잡할 수 있는 일정도 덕분에 착착착 진행이 됐어요. 항상 우리팀이 일등일 수 있도록 얼마나 이리뛰고 저리뛰셨는지 몰라요.  멋진 카리스마로 중심이 딱 서니까 안전도 바쁜 일정도 모두 챙겨야 하는 서유럽 여행에 정말 짱이었어요. 그러면서도 늘 “솔아~ 공주야~ ”부르시면서 챙겨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저뿐만이 아니라 모든 조에게 친근하게 다가가셨어요. 우리팀을 일로 생각하지 않고 함께 녹아들어서 즐기시면서  마지막엔 처음에 약속하셨던 27명의 각각의 색깔을 조합해서 무지개로 만들겠다는 약속을 지키셨습니다. 일정 내내 연락도 바로바로 되어서 자유시간에도 밤에 자기전에도 늘 안심이 되었고 마지막 인천공항에서 짐을 찾은 후까지도 모든 조를 챙기고 인사하시는 모습을 보면서 정말 인상깊었습니다. 그런 분은 처음 뵀어요. 

 

저도 저희 엄마도 정말 만족하는 여행을 선물해준 김정화인솔자님께 너무 감사드리고 합리적인 가격에 너무나도 알찬 구성의 여행을 만들어준 교원투어 여행이지 짱이에요~ 여행이지는 처음이었는데 제가 직접 겪었으니까 주변에도 정말 추천할 수 있습니다. 홈쇼핑을 보고 바로 연락을 질렀지만, 그 이후로 다른 여행사들 비교를 안한 건 아니었거든요. 다른 서유럽 상품들이 가지고 있는 구성 다 비슷하고 거의 다 가져가면서도 대한항공 이용에 매우 합리적인 가격은 여행이지 상품 뿐이더라구요. 그래도 걱정되는 부분이 있었는데  앞서 말했듯이 후회없는 상품이었습니다.  숙소도 이 가격에 다 정말 괜찮았고 조금 불편한점이 있다면 그건 상품의 문제보다 그 나라의 특성에 가깝다고 보셔야 할  듯 합니다.

 

너무나 자랑하고 싶은 이번 여행이지의 서유럽 12일, 사진 자랑을 끝으로 마무리 하겠습니다~ 부족한 글솜씨지만 김정화 인솔자님이 힘드실때마다 힘이되는 후기가 되길 바라며 마칠게요^*^

 

담당자 : 교원투어CS
2024-06-10
안녕하세요 여행이지를 사랑해주시는 고객님, 이게바로 여행이지! 입니다.^^ 멋진 풍경의 사진과 정성스런 후기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어머니와의 첫여행이 기억에 남을 멋진 여행이 되신거 같아 교원투어를 대표해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앞으로도 더 좋은 상품으로 좋은 기억으로 남을 여행을 선사해드리는 여행이지가 되겠습니다. 다음에도 여행이지! 다시 찾아주십시오. ^^ 오늘도 멋진 하루 되세요.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