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후기
소중한 고객님의 후기를 기다립니다.
우선 중국이 처음이라서, 그리고 솔직히 중국에 대한 기대치가 크게 높지 않고 우려되는 부분이 있다 보니… 하이난은 중국같지 않다고 들었어도 정말 걱정 많이 했어요. 더구나 3년 만에 뚫린 직항이니 최신 후기가 없어서 더욱 불안감이 컸습니다. 하지만 다 기우에 불과했습니다.
개인에 따라 만족도 차이가 나겠지만, 우선 리조트!! 10여년 되어서 낡았다, 더럽다는 3년 전 후기를 봤는데 제 기준 이 정도면 아주 대만족이었습니다. 오히려 저희가 완전 깨끗하게 못 쓴 거 같아서 그 점이 죄송할 정도였고요. 초특급 최신 리조트보다는 흠이 있겠지만, 저희 기준 룸도 넓직하고 청소 깨끗했고요, 욕조가 없는게 살짝 아쉬웠어요.
조식은… 워낙 중국음식 평이 안 좋아서 기대 안 했고 그냥 쏘쏘였어요. 그치만 저희 아빠는 맛있다고 잘 드셨어요.
수영장은 깨끗했고 한적했으나 날이 더우니 물이 미지근하더라고요. 워터파크는 오래된 느낌 살짝 있었지만, 규모 크고 애들도 좋아했고 유수풀도 있어서 만족했습니다.
리조트 직원 중 한국어 가능한 여성분 계신데 정말 친절하시고 말도 잘 통하니 정말 감사했어요. 왜냐면 영어 기본적인 단어조차 안 통해서 ㅜㅜ 번역기는 필수입니다. 그치만 직원분들과 리조트 내 식당 등 다른 직원분들도 하나같이 다 친절하시고, 말 안 통해도 서로 번역기로 어찌저찌 잘 소통하며 여행 마무리 잘 마쳤네요.
저희는 선택관광 중 남산사와 송성가무쇼, 마사지 원해서 선택했습니다.
남산사는 낮에 너무 덥고 많이 걷는다고해서 아빠만 다녀오셨고, 다른 곳은 가족들 모두 다 같이 갔어요.
송성가무쇼는 정말 강추! 돈 하나도 안 아까웠고, 끝나고 가이드님께서 사주신 중국 현지식 밥이 진짜 맛있더라고요. 중식당에서 반찬 8가지 푸짐하게 나오는데 정말 한가득 코스로 나오니 배터지는 줄 ^^;; 맛있는 식당 데려가주셔서 감사했습니다.
마사지도 진짜 진짜 강추! 시설 쾌적, 안락, 깔끔하고 솜씨가 다 좋으세요. 저희 애들은 마사지 받다 초반에 다 잠들어서 일어나지도 못하더라고요. 성심성의껏 해주신게 감사해서 팁 의무가 아니지만 정말 드리고 싶었어요. 큰 액수 달러 밖에 없어서 못 드리는게 마음에 걸릴 정도였습니다.
하이난 다녀온 후 중국에 대해 갖고 있던 안 좋은 이미지가 확 사라지고, 또 중국 가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ㅡ 현금 받는 곳 거의 없으니 알리 페이에 카드 등록해오세요.
- ㅡ 자유여행으로 가실 분은 디디어플(택시) 설치하세요. 시험 삼아 해보고 실제 이용은 안 했으나 잘 잡히더라고요.
- ㅡ 리조트 내 식당과 건물 복도 등에 에어컨 가동이 되지는 않아서 국내보다 덥긴 더워요. 그래도 더운거 알고 저희 왔잖아요. ㅎㅎ
- ㅡ 모기가 조금 있어서 모기퇴치제, 버물리 등 챙겨가세요.
- ㅡ 파파고 번역기 필수입니다. (저는 중국말 하나도 몰라서요.)
- ㅡ 저희는 고민하다가 며칠 안 되니 T 로밍했고, 3천원 추가로 가족들에게 나눠주는게 가능해서 현지에서 T 바로 전화 이용하니 전화도 무료여서 부담없이 편했습니다. Wifi에서는 구글, 유튜브, 네이버 일부..안 되더라고요.
- ㅡ 출입국이 조금 빡셉니다. 진짜 꼼꼼하게 보세요. 그치만 그래도 전 또 가고 싶네요!
- ㅡ 밤비행기이고 좌석이 좁고 시트가 편하진 않아서 그게 조금 힘들었어요.
이상 행복한 여행 만들어주신 저희 식구와 교원투어 여행이지 중국팀, 심근용 가이드님, 리조트 내 한국말 유창한 직원분 비롯 친절하셨던 분들께 모두 감사 인사 전하고 싶습니다.